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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익스피킹 깨!부수기! - Part 5

불만사항”, “도움 구하기중 한 가지의 주제가 전화 메시지에서 주어지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형태의 문제입니다. 전화메시지가 100% 청취로 나오기 때문에 청취 실력이 부족한 응시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파트입니다.

 

주어진 메시지를 듣고 준비시간 30초 동안 불만에 대한 해결책이나 도움 요청에 대한 조언을 적절하게 제안해 주는 것이 PART 5 문제의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준비된 답변순서에 내용을 끼워 맞추시기 바랍니다. 시작하는 한 문장과 문제점을 재확인하는 한 두 문장, 해결책 제시 두 세 문장, 그리고 마무리하는 문장으로 끝내는 것이 정석입니다.

 

인사말과 메시지 목적답변이 시작되면 응시자의 이름을 말하고 화자(전화건사람)의 메시지 목적을 설명합니다.

 

<전략 패턴> Hi, this is 응시자 이름. I received your message and you said you have a problem with 문제점.

Example : Hi, this is Tom. I received your message and you said you have a problem with a late delivery.

 

TIP : 문장의 자세한 청취보다는 전체 흐름을 파악하여 메시지의 목적을 이해 하는 것이 답변하기에 더 유리합니다.

 

예상 문제

 

Hello, this is Fred Thompson. I'm phoning about my cash card.

I used an ATM late last night at Flagstaff subway station to get some money.

The time was, I think around 11:30 because the subway was about to close.

In any case, I left my card in the machine. I just took my cash and the transaction record.

The reason why is I got on the phone call from a colleague

and we talked about work and I totally forgot the card.

I know that's stupid of me. I didn't realize until this morning.

Now I need to talk to somebody about my card.

Somebody might have it, and might have worked out my PIN.

Please call me back and let me know what to do. Thank you.

 

 

안녕하세요 저는 Fred인데요 현금카드 때문에 전화 드립니다.

돈을 좀 인출하려고 어젯밤 늦게 플래그스태프 전철역에 있는 현금 인출기를 사용했는데요,

아마 11시 반쯤이었을 겁니다. 전철이 막 문을 닫으려고 했기 때문이죠.

아무튼 카드를 인출기 안에 놔두고 왔습니다. 처리 기록과 돈만 가져왔고요.

동료 하나가 그 때 전화를 했는데 일 이야기를 하다가 카드에 대해서는 잊어버렸답니다.

정말 어리석었다는 거 압니다.  오늘 아침까지 이 사실을 모르고 있었어요.

지금 제 카드에 대해 누군가와 이야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가지고 있거나 제 비밀번호를 알아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능한 빨리 전화 주셔서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예상 답변

 

Hello, this is Neisha returning your phone call in regard to your lost card.

I've just received your voice message and heard that you left your card in the ATM.

I'm sorry to hear that. First of all, thank you for using our credit card service.

We are going to report your card as stolen so nobody can use it.

Please leave your card number or social security number.

I called you several times but there was no answer, so I'm leaving this message.

If it is an emergency, please call me back as soon as possible. Thank you. bye.

 

 

안녕하세요 저는 Neisha입니다 분실하신 카드와 관련하여 답변 전화 드립니다.

음성 메세지를 방금 받았는데 카드를 현금 인출기 안에 두고 오셨다고 들었습니다.

우선, 저희 신용카드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도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저희가 도난 카드로 신고하겠습니다.

카드번호나 사회보장번호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번 전화를 드렸는데 받지 않으셔서 이 메세지를 남깁니다.

급한 일이시면 가급적 빨리 전화 주십시오. 감사합니다.